2009년 6월 12일 금요일

한동안 블로그를 쉬었습니다.


<!--  시국선언 포스팅을 가장 아래에 썼습니다.
        네이트로 몇 분이 지적해 주셨네요. 지금 밖이라서요 ㅠㅠ 집에 가서 위로 올리겠습니다. -->


 한동안 블로그를 안했습니다. 참 많은 일이 있었는데 주절주절 써보겠습니다. ㅎ

첫 번째 MS_Office 2010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일단 가장 눈에 띄는 변화를 꼽으라면 visio를 비롯해 Project, Outlook에도 리본메뉴가 적용 되었다는게 있습니다.

이렇게 보여집니다.



그리고 눈에 띄는 변화 두 번째는 바로 파워포인트에서 키노트 같은 페이지 전환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아직 몇 가지 종류는 없지만 키노트에서 가장 부러웠던 애니메이션은 구현이 되어있더군요. 매우 매력적이라 생각됩니다만 안타깝게도 2007에는 호환이 안 됩니다.

 

그리고 세 번째로는 엑셀과 파워포인트 같은 경우 두개의 창을 한 번에 띄울 수가 있습니다. 무슨소린지 모르시는 분을 위해 그림을 보여드리자면


요렇게 하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제가 2007 쓸 때 가장 불편했던 점이 두개의 창이 한 번에 안 띄어진다는 점이였습니다. Alt+tap 신공을 부리거나 창을 크게 한 다음 계단 식 배열 등으로 보는 수밖에 없었는데 이게 참 불편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이렇게 되니까 한결 편해졌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가장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외부 네트워크에서 파일을 불러올 경우 디폴트값으로 액세스가 금지됩니다. 곧바로 풀 수 있지만 매크로 바이러스 등 그런 것들을 차단하기에도 상대적으로 신경을 쓴 모습이 보입니다.

 

하지만 단점 역시 산재합니다. 아직 2007과 완벽하게 호환이 안 되고 세이브 부분에서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세이브를 분명히 했는데도 불구하고 서식이 날아간다던지 가끔 안 열리는 대 참사가 발생할 때도 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세이브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는 점을 치명적이니 반드시 사용하실 때에는 2007과 병행해서 사용하세요. 또, 프로젝트 같은 경우 2010과 2007이 아예 호환되지 않습니다. 즉 열리질 않습니다. 2007로 2010 파일을 열면 플러그인을 설치하라고 메시지가 뜨는데 안내해주는 링크로 건너가도 아직 플러그인이 나오지 않았다고 나옵니다. 혹시 프로젝트 사용하시는 분은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단점과 장점들이 있는데 이것들은 사용해보시면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지금 굳이 평가를 하자면, 별 다섯 개 만점에 두개를 줄 수 있을 것 같은데 그 이유는 바로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세이브에 문제가 있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제가 몇 일전 작업한 견적서가 미팅 2시간 전에 열리지 않아 1시간 만에 미친 듯이 만들어서 겨우 제출한 어이없는 일이 발생했드랬죠 -_- 프린트 아웃도 안 했으면 그날 미팅은 종쳤을 겁니다.

 

 

두 번째 최근 싸이월드의 행보가 심상치 않습니다.

 

최근에 싸이월드의 행보가 심상치 않습니다. 뭐냐면 SK가 NATE를 개편한 이후로 점점 몇 개의 서비스를 NATE로 옮기고 있습니다. 메일, 뉴스 등 굵직한 서비스들을 하나 둘 씩 NATE로 옮기고 있죠.

 

예전에도 언급했듯이 싸이월드는 사실 미니홈피 이후로 크게 이렇다 할 히트 상품이 없었습니다. 미니홈피가 워낙 강력하게 히트했고 문화를 만들어 버렸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지금까지 이어올 수 있었지만 아무튼 그 이후의 서비스는 거의 '모두' 혹은 '전부' 실패했었죠. 그리고 최근에 구글이랑 합세해서 오픈 소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런 앞 뒤 전황을 볼 때 제 좁은 소견으로는 싸이월드가 다시 SNS로서의 순 기능만 다시 가지고 새 출발 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싸이월드의 SNS는 지금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액티브 유저 수, 안의 콘텐츠의 양 모든 것을 보았을 때 냉정하게 판단해서 싸이월드가 하향세를 겪고 있다 하더라도 아직 날갯짓을 할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이런 싸이월드가 포털로서의 모습을 버리고 다시금 SNS로서의 기능으로만 충실하게 다시 제 정립해서 가져간다면 옛날의 명성을 다시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게 제 생각입니다.

 

 

세 번째 실타래에서 블로거 시국 선언 실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사랑해 마지않는 우리 박 대표님이 계신 실타래에서 블로거 시국선언 실을 만들었습니다. 저도 달았는데 이상하게 자꾸 로딩만 되고 나오질 않네요. 이거 해결하려고 스킨까지 바꿨는데 좀 있다가 다시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사실 무의미해보이기도 합니다. 솔직하게 말해서요. 지금 수많은 사람들이 이명박 대통령의 정책을 비난하고 좀 국민을 바로 봐 달라고 그렇게도 말하고 있지만, 서울대 교수님들의 총 인원수와 시국 선언을 한 교수님의 수를 비교하며 별 이상 없다고 말한 청와대의 태도에서 보듯 별로 블로거가 움직인다고 한들 어떤 효력이 있을까요. 라고 생각하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은 힘이나마 참여해 보고자 합니다. 작은 힘이 모여 큰 힘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http://sealtale.com/에 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달 수 있으니 꼭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는 대 국민 집회에도 꼭 참석할 예정입니다.

 

 

 

더 많은 일이 있습니다만 다음에 또 적기로 하겠습니다. 최근에 날씨가 이랬다가 저랬다가 정말 지맘대로 네요 -_- 건강 조심하시고 이런 국난에 모두 힘을 합쳐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6개:

  1. trackback from: 라디오스타의 알림
    한동안 블로그를 쉬었습니다. 다시 써봐야징 ㅎㅎ

    답글삭제
  2. 더운데 건강 조심하세요~~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시국 선언을 바라보는 두 가지 시각
    하도 정국이 어수선하니 대학 교수님들이 시국 선언을 하시고 있다. 이렇게 시끄러운데, 저기 위에 있는 분은 이런 상황이 보이지도 않고 들리지도 않나 보다. 어찌 해야 할꼬. 귀 막고 눈 가리고 있으면 이런 상황이 자연스레 조용해지리라 믿는 것인가? 이번에 대학 교수님들의 시국 선언을 두고 여러 가지 생각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시각은 아래 두 가지가 아닌가 싶다. 이런 시국 선언을 하다니 정국이 어수선하고 뭔가 잘못 되기는 했나 보다. 대학 교수가 몇..

    답글삭제
  4. MS OFFICE 2010은 아직 저는 기사와 블로깅 포스트만을 보았습니다만

    (인스톨후 사용은 아직 한번도 없습니다.),

    실제적으로 정말 편리한 오피스로써 기존의 97,2003,2008버전과 가장 다른점은

    무엇인지 혹시 사용해보신 느낌과 생각에서는 어떻게 느끼시는지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5. 오피스 2010은 비스타에서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꼭 window 7 OS에서 설치를 해야만 버그가 없습니다.

    답글삭제
  6. 아아- 파워포인트를 둘 이상 따로 띄워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드는 군요. 그게 안되서 지금 막 고생하고 있는데 2010 꽤 기대되네요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