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22일 화요일

Apple의 차기 상대는 Intel?



 어제 Digg.com 에서 글을 읽다 흥미로운 글을 보았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실 수도 있겠지만. 이제 곧 있으면 Apple이 MID 칩셋 시장까지 진출 할 것이라고 전망하더군요. 작년 2008년 3월 P.A Semi 라는 칩 디자인 회사를 인수하고 나서 이제 뭐 칩셋을 계속 개발해온 것은 모두 알고 계시죠? :)

 그리하여 Cortex A8 에서 전력소모 없이 코어를 늘리고 65nm 공정에서 45nm 공정으로 크기까지 줄인 칩셋을 내년 안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Apple의 칩셋의 외관은 이미 공개된 상태이고 삼성과 합작(아마도?)하여 개량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각광 받고 있는 타블렛 PC와 MID 시장에서 그래픽, 연산 등에서 보다 차세대 디바이스의 개발을 위해 자체적으로 칩셋을 개발 할 필요를 느꼈고 그것이 곧 인텔과의 전쟁을 선포하는 것이 될 것이라고 말하는 군요.

(번역 혹은 기사의 의도가 전혀 틀리다면, 제 영어실력을 욕해 주세요 ㅠㅠ 이 저렴한 영어 실력..ㅠ)

 아.. 사실 저는 디바이스 계열은 잼뱅이기 때문에 기사를 보면서도 이게 뭔소린가 하고 있지만, 제 짧은 지식으로 이것을 보면서 느꼈던 생각은 Apple이 시장을 너무 확장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였습니다. 아직 MS와의 싸움에서도 어떻게 될지 전혀 모르는 상황이고 앞으로 나오게 될 Google Phone이라던지 사실상 iPhone 이 좋기야 하지만 문제도 많고 MID 시장에서 '곧' 내리막을 걷게 될 것 같다'는 조짐도 보인다고 하더군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럴 것 같다는 글도 몇 번 읽었고 국내의 몇 분에게도 그런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분명 iPhone이 주는 경험은 흥미롭지만 MID 시장이 결코 Phone 에서 끝나지는 않으니까요. 게다가 디바이스 자체만을 보면 iPhone이 터치 외엔 다른 디바이스와 그래! 이거야 할 수 있는 장점 보단 단점도 많다고 하시더군요 ^^;  게다가 최근엔 멀티 터치 기반 기술로 소송에도 휘말렸고요.

 그런 면에서 Apple은 시장에서 황제로 자리매김하여 유행을 선도하고는 있지만, 보다 Apple 제국을 굳건히 할 필요가 있을 것 같고 아직은 다른 시장으로의 원정을 떠나기에는 무리수가 따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Apple.
세계는 정녕 사과가 바꾸어 놓는 것일까요? ㅎㅎ

아담과 이브의 사과
뉴튼의 '과학'의 사과
빌헬름텔의 '자유'의 사과

마지막으로는 애플의 사과? ㅎ



덧.

오래간만의 포스팅이 가장 자신 없는 분야의 포스팅이라 긴장되네요. ㅠㅠ



댓글 4개:

  1. 첫 TrackBack을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apple사에 대한 정확한 시각이 시네요.

    경쟁이 Intel 뿐 아니네요. 휴대폰회사, OS, Software, Hardware, 게임회사 안 미치는 곳이 없네요.. 게임 관련은 제 글을 trackback하나 시켜 드리죠.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Apple Special Event, September 2009 - It's only rock and roll
    이제 게임에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아닐까? 루머에 나온 타블렛의 의미가 점점 Game과 Entertainment로 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발표회에서 나온 화두 중에 하나가 "비싼 게임 타이틀 ..."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온라인 음악 시장을 선도하는 애플의 미래를 아마 온라인 게임 시장 (정확하게는 게임 배급 시장, 틀린 해법은 아닌 것 같다. 앱스토어를 보면 거의 순위권에는 다 게임이 차지하고 있다.)으로 쉽게 갈 수 있는 방법을 생각..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2009/10/01 오늘 본 게임/개발/IT 기사
    INTEL Intel의 차세대 CPU Sandy Bridge의 정체 : 히로시게 고토님의 정립니다. 일본계 제목 답지요? 정체라니 -_-;; IDF 2009」무어의 법칙을 따라 2년 마다 미세화를 추진하는 인텔 : 9월-10월은 IDF다 PDC다 정신없군요. 인텔의 차세대 시스템 Sandy Bridge 공개 ATI RADEON 5870 [이론편] Over the GeForce! 라데온HD5800의 모든것 [성능편] 듀얼 GPU 부럽지 않은 성능, H..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