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30일 월요일

윈도우 7 Build 7057을 설치했습니다.

 

 

 어제 드디어 어떤 개인 블로거님의 블로그에서 구한 윈도우7 7057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윈도우7 빌드 7000에서 바뀐 점

 

 외관 상에서는 로그인하는 부분의 배경화면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 문구도 바뀌었고요 7000에서는 테스팅 어쩌고 저쩌고 했는데 이번엔 Evaluation Copy 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그 외에는 제가 파워유저는 아니라서 이래저래 시험은 못해봤고 -_ㅠ 나머지는 별다른 외관상의 차이점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기능적인 면에서는 7000에서는 기본적으로 Finger Print(지문인식)를 제어판에서 제어 가능하게 했었는데 7057에서는 사라졌고 하드웨어 모니터 기능이 새로 생긴 것 같았습니다. (원래 있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드웨어 설치

 

 저는 레노보(Think Pad X61 7675 A28)를 사용합니다. 예전에 빌드 7000에서는 지문인식기를 비롯해 터보메모리, AMT 및 몇 가지 하드웨어가 안 깔리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번 7057에서는 설치가 됩니다. (지문 인식기하고 싶어서 죽는 줄 알았어요 ㅠㅠ) 7000에서는 그래픽 드라이버가 충돌이 나서 가끔 화면이 꺼졌다 켜지는 기 현상이 몇 번 발생이 되었는데 7057에서는 말끔하게 해결이 된 모습입니다. 아 그리고 이제는 백신도 다 깔립니다. 저는 V3 Lite를 사용합니다.

 

전반적인 생각

 

 일단 비스타보다는 좋은 것 같습니다..(여러모로..) IE8.0도 이제 제법 익숙해 졌고요 저는 원래 Active X는 설치를 안 하기 때문에 (Active X 설치 전용 OS를 따로 설치합니다;) 그리 큰 불편도 없는 것 같습니다. 어지간한 프로그램도 이제 모두 돌아가는 것 같고 속도도 비스타보다 체감상으로 빠른 걸로 봐서는 하드웨어적으로는 더 빠르겠지요.

 

뭐 좀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댓글 3개:

  1. 비스타보다는 훨~~~~씬 낫다는 소문이 들려오던데요?^^

    답글삭제
  2. 라디오스타님, 계속해서 더 발전하고 있습니다!! RC버전이 나오면 Spec은 결정될 것입니다. 그외 버전에서는 들쭉날쭉 할 것 입니다.

    그래도 꽤나 안정적이죠?

    답글삭제
  3. RC만 기다리고있습니다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