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31일 화요일

Rock'n Roll의 추억

 

 

 

 아까 오래간만에 Stryper In god we Trust를 듣고 싶어서 검색해봤다가 오늘 업무를 종쳐버렸습니다 -_-; 검색한 순간 Gun's N Roses까지 다 검색하고 Mr. BIG까지 모두 검색해버렸네요; 예전에 제가 신기하단 소리를 들었습니다. 80년대에 왕성한 활동을 했던 Rock 그룹을 좋아해서요 ^^;

 

 제가 고등학교 때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노래였습니다 :) 노래를 참 좋아했더랬죠 그 중에 김경호를 참 좋아했습니다. 그의 노래를 모두 부르는 게 제 꿈이기도 했지요. 그러다가 김경호가 언젠가 어떤 쇼에서 자신이 Stryper의 마이클 스위트의 목소리를 카피했다는 소리를 듣고 그때부터 이제 저는 타임머신을 타기 시작했죠; 당연히 곧바로 레코드 점에 가서 Stryper cd를 샀습니다. 그때 산 게 In god we Trust 였습니다 ㅎ

 

 Stryper를 듣고 적잖게 쇼크를 먹었던 저는 그때부터 비슷한 노래들을 다 찾아 다니다가 많은 노래를 접했습니다. (물론 진짜 프로 급은 아닙니다만 ^^;;) 덕분에 그때만큼 CD를 많이 샀었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Queen, Gun's N Roses, Mr. BIG, Skid row, 본조비, 헬로윈, 잉위 맘스틴, 스콜피온스, 레드 제플린, 파이어 하우스 등 모두를 찾아 듣고 다녔죠 그때 CD 값이 제가 아직도 그 마일리지 카드가 남아있는데 한 20만원 정도는 했던 것 같습니다. 나름 희귀 CD도 있었거든요 ㅎ 그때는 제가 아직 고음을 찬양해서 고음 노래만 찾아 다니다가 비틀즈 노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다시 터닝 포인트를 가지게 되었고 그때 부 터 포크, Old Pop 같은 것도 듣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지루했는데 듣다 보니 정말 매력이 있는 노래들이 많아서요 ㅎ

 

 그러다가 제가 외국어를 못해서 맨날 가사 찾아다니는게 짜증나서 한국에 눈을 놀렸죠 그리고 시나위, 산울림, 송골매, 시인과 촌장 등 옛날 노래를 찾아서 듣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커뮤니티에 참여한건 R town이라는 곳이였습니다. 그 곳에서 두성을 비롯해서 흉성, 비성, 가성에 대해서도 많이 공부하고 그랬었죠. 두성 배우겠다고 아파트에서 엄청 소리질러서 위층에서 자주 내려오곤 했었는데요 ㅎㅎ 비성 배울 땐 노래방에서 김종서 노래만 부르고 흉성은 가슴에서 노래부르는 거 느껴보겠다고 이것저것 다 불러보고 별걸 다 해봤던 게 기억이 납니다 ㅎ 가끔 녹음한 거 올리곤 했는데 여기엔 쪽팔려서 차마 올리진 못하겠네요 ^^;;

 

 아 제가 조금 더 용기가 있었으면 음악을 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도 늦었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어느 정도 지금 회사가 안정화되면 꼭 직장인 밴드를 하고 싶다라는 소망이 있습니다. :) 옛날에 대학 1학년 때 일랙 코드 못 잡는다고 혼나던 게 엊그제 같네요 ^^; 다시 한번 무대에 섰으면 좋겠습니다. 그때는 화려한 주법이나 창법보다는 이문세씨처럼 편안하게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그런 보컬 겸 일랙 주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s. 지금도 Stryper의 The Writings On the Wall를 듣고 있습니다. 옛날에 어디서 In God We Trust가 남자 노래 중에 세계에서 두 번째고 Madam X의 High in Highschool 이 첫 번째로 높다라는 소리를 들었는데 진실일까요? ^^;;

 

ps. 제 닉네임인 Radiostar도 buggles의 Video Kills the radiostar에서 따온거랍니다 ㅎㅎ

댓글 2개:

  1. trackback from: 라디오스타의 생각
    Rock'n Roll의 추억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답글삭제
  2. 앗 저도 라디오스타님의 닉네임에서 그 노래 생각했었어요!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