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3월 20일 목요일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의 카테고리는 왜 IT/스포츠 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움 블로거 뉴스의 베스트 카테고리는

종합, 문화/연예, IT/스포츠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사실 뭐 그리 큰 문제가 아니라면 아닐 수 있겠습니다만

궁금합니다
왜 이렇게 배치 했을까나..


우선 "너무 많은 카테고리 분할은 유저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
카테고리 이동을 하려면 다음 버튼을 눌러서 하는
"불편해 죽을 것 같은"
(하다못해 이전 버튼이라도 만들어 주던가 -_-)
UI 에서도 3개가 적당한 건 인정합니다.





그렇지만! 왜 IT/스포츠 인겁니까!?!?!?

몇가지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1. 유저 조사를 해보니 가장 많이 보는 뉴스 그루핑이
   저것 이였다.
2. 전략적으로 사람들이 왔다갔다 거리는 것으로
   채류시간을 벌기위한 수단
3. 뉴스 업로드 빈도를 맞추기 위해




제 머리속은 저기까지가 가장 유력해 보이는 군요.. 아 무식해라..

암튼

1. 유저 조사를 해보니 가장 많이 보는 뉴스 그루핑이 저것 이였다!?

우선 이건 제가 조사해본 적이 없으니 자세하게 데이타로 설명해드리기 힘들지만
적어도 제가 아는 사람의 범위 안에선 불편하다!! 가 대부분이였습니다.

2. 전략적으로 사람들이 왔다갔다 거리는 것으로 채류시간을 벌기위한 수단

이건 좀 오바라고 생각하지만;; (네이버와 자웅을 겨루는 다움이 이런 술수를...쓰겠지만요;;ㅋ)
암튼 하지만 뭐 말이 안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3. 뉴스 업로드 빈도를 맞추기 위해

이건 솔직히 ........ -_- 3개를 맞추기 위해......



암튼, 그럼 이제 제 진짜 의견을 '이제야' 말하자면
우선 모든 채널을 언급해 보겠습니다.

시사, 생활경제, 사는 이야기, 건강, 해외,
-------------------------------------------------
문화/예술, 방송/연예, 영화, 여행, 책 이야기, 요리/맛집
--------------------------------------------------
IT/과학, 스포츠 입니다.


우선 여기서 간단하게 제가 그루핑 해석을 해보면

첫번째 라인은 주로 사회, 생활형 채널들이고
두번째 라인은 주로 문화, 취미형 채널들입니다.
마지막은 쌩뚱맞게 IT/과학, 스포츠...



우선 시사와 생활 경제 이 두 부분은  
다움 블로거 뉴스를 많이 보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경쟁이 엄청나게 치열합니다.
추천이 엄청나야 베스트에 오를 수 있는 곳이지요 즉 그만큼 빈도가 많고
참여도 많은 곳입니다 사는 이야기는 블로그의 기본이고 해외는 주로
해외 토픽이 주를 이루니 시사쪽에 가깝겠죠. 그러므로

시사, 생활경제, 사는 이야기, 해외는 좋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걸리는 것이 바로 건강!
건강은 자로고 운동에서 나오는 법입니다.
운동을 해야 건강하죠 그쵸? 그러면 바로 스포츠와 연결이 보다 자연스럽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그룹은..

문화/예술, 방송/연예, 영화, 여행, 책 이야기, 요리/맛집

여기는 뭐라 할게 없습니다 깔끔한 듯


그러면 좀 새롭게 그루핑이 됩니다.


시사, 생활경제, 사는 이야기, 해외
---------------------------------
문화/예술, 방송/연예, 영화, 여행, 책 이야기, 요리/맛집
---------------------------------
스포츠, 건강, IT/과학


아 아직도 뭔가 이상합니다. 그쵸?
네, 마지막에 3번째 그룹이 애매하군요

그렇게 되면 첫번째 그룹을 건들여 봅시다.

우선 그룹안의 맴버가 너무 적습니다. 무엇보다 생활 경제가 합쳐지기엔 좀
무리가 있는거 아닐까요?

생활 과 금융, 경제로 떨궈내는 것이 더 자연스러울 것 같은데요?
그렇지만 경제와 금융은 비슷하므로 합쳐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사는 이야기 안엔 생활이 포함될 것 같은데요?
둘다 합쳐보겠습니다.
그리고 스포츠/건강을 위로 가져오죠

그러면 최종적으로


시사, 경제, 생활/사는이야기, 건강/스포츠, 해외
---------------------------------------------
문화/예술, 방송/연예, 영화, 여행, 책 이야기, 요리/맛집
---------------------------------
IT/과학


인데,

과학을 혼자 때어놓자니 포스트가 적을게 뻔하고
IT를 분리시키자니 어려운것 같습니다 좀 어색해도
이렇게 두는게

솔직히 아까 처음보단... 좋지 않습니까?
(조...좋다고 말해주..주심...가..감사 ;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사실 이거까지 건들일 생각은 전혀 아니였는데;;
어쩌다 보니 건들였군요...

이렇게 정리를 하고

이제 처음 이야기였던 베스트 카테고리로 옮겨보면

종합, 문화/연예, IT/스포츠
입니다.
 
우선 베스트 항목을 정해논건 굳이 건들이지 않겠습니다.
그룹핑만 보도록 하죠

우선 스포츠는 예체능, 즉 예술과 엮이는게
더 어울리지 않겠습니까!?


그렇담 종합, 문화/IT, 연예/스포츠...



아......짧다 -_-
이게 진정 내 포스팅의 결론이였던가.........


자 그럼 제 요점을 정리해서 말하겠습니다.

1. 다움 블로거뉴스의 채널은 좀 오류가 있는 것 같다. 

기존

시사, 생활경제, 사는 이야기, 건강, 해외,
-------------------------------------------------
문화/예술, 방송/연예, 영화, 여행, 책 이야기, 요리/맛집
--------------------------------------------------
IT/과학, 스포츠
 

에서

시사, 경제, 생활/사는이야기, 건강/스포츠, 해외
---------------------------------------------
문화/예술, 방송/연예, 영화, 여행, 책 이야기, 요리/맛집
---------------------------------
IT/과학


이게 더 좋지 않을까


하는 것과

2. 다움 블로거 뉴스 베스트 카테고리 역시 문제가 있다.

기존

종합, 문화/연예, IT/스포츠

보다

종합, 문화/IT, 연예/스포츠


가 좋지 않을까 하는 겁니다.




아 참 아직 멀었다곤 생각하지만
전 아무리 생각해도 글을 참 못쓰네요... -_ㅠ


아 그리고

혹시 블로거 뉴스 담당자 님이 혹, 보신다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식으로 이전버튼좀 만들어 주심 안되겠습니까? ;ㅁ;






댓글 11개:

  1. 좋은의견인듯합니다. 그런데 마지막부분은 그냥 종합/문화연예/IT스포츠/포토동영상 4개밖에 안되니 좀 귀찮아도 봐주도록합시다ㅋㅋ

    답글삭제
  2. 말해봐야 소용없어. 오로지 목적은 광고로 돈버는 것 밖에

    삼성, 이건희 구속 될지도 모른다는 기사를 은근슬쩍 뒤로 빼잖아!

    전국가적인 사건이지.....

    다음이 2류인 이유는 딱 2위가 될만큼만 노력하기 떄문임.

    특출난거 읎어. 잘봐여. 앞으로 M&A나 안당하믄 됨..외국인 지분도 상당한데 머

    국내 토종 포털이라고 하기도 좀 그래. 왜냐...돈되는거면 암것이나 다하거든

    전략은 없고 자존심만 있지..왜? 사장부터 전문경영인이 아니니까.

    답글삭제
  3. 오호~ 맞는말씀입니다^^ 안그래두 쫌 어딘가 불편하다 생각했눈뎅~

    추췐! 날리고 갑니당~

    기쁨가득한 해피목욜 되세요^^



    ps 쌩뚱맞은 댓글2긴한데여.. 추천 저 박스도 자동으로 생기듯이.. 며칠지나면 자동으로

    쫌 사라지면 좋겠다는~

    일주일/한달 지난 포스팅에 놀러오신 이웃님이 추천날리고 가요~라면 기분은 좋습니다만

    1일몇시간짜리 생명력을 요구하는 블로그뉴스에는 효과가없는거라서(--;) 긁적~



    암튼 며칠지나면 자동으로 추천박스가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블로거1인^^

    답글삭제
  4. ㅎㅎㅎ 어떻게 해서든 상업적인 목적이 우선이 되니깐 그런것 아니겠어요? ㅎ 트랙백 보내주셔서 다녀갑니다.^^

    답글삭제
  5. 진짜 글 못쓴다2008년 3월 20일 오후 9:34

    왕짜증.............낚시성 글............결론이 뭐요? 길게 써 놓고 다 읽기도 부담 되고....

    진짜 글 못 씁니다. 다음에 바랍니다. 이런 낚시성 글 쓰는 사람 퇴출 시키세요.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의 카테고리는 왜 IT/스포츠 인가? 라는 거라면

    결론: 조회수 올리기 위함이다........따위의 결론을 먼저 노출 시키고 글을 써야 함.

    답글삭제
  6. @만년필 - 2008/03/20 00:22
    아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ㅋㅋ 네 마지막은 뭐..ㅋㅋ

    답글삭제
  7. @선장 - 2008/03/20 04:36
    ㅠㅠ 그래도 전 우리나라 포탈을 믿어요 ㅠ

    ㅋㅋㅋ



    그리고 뭐 이런 글을 통해서 바꿔달라는 것을

    바라는것도 있지만 이런 글을 통해서 저 자신이

    공부도 할 수 있단 점에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8. @호박 - 2008/03/20 08:54
    아! 추천 박스.. 네 그것도 그렇네요 ㅋㅋ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

    답글삭제
  9. @포켓애기 - 2008/03/20 10:01
    ^^



    상업적이라.. 그쵸..



    하지만 다음도 결국 광고로 벌어먹는 회사고

    광고는 유저가 오래있는 것을 척도로 집행이 된다면



    보다 유저를 위해 바뀌는 것도 좋을텐데요 ㅠ ㅋ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ㅋ

    답글삭제
  10. @진짜 글 못쓴다 - 2008/03/20 21:34
    그렇습니까? ㅋㅋ 그럼 굳이 왜 읽으셨는지요 ㅋ



    그리고 낚시라구요? ㅋㅋ 그럼 글 쓰신 분은



    낚시당하셨으니 그정도 밖에 안되는 분이시겠군요





    그리고 조회수 올리기 위함이다? 라는게 결론?

    도대체 무슨 근거로 그런 말씀을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답글삭제
  11. 트랙백 타고 왔습니다.

    저도 it/스포츠가 좀 섞여있어서 불편하긴 한데..

    it랑 스포츠가 도대체 왜 붙어있는건지 모르겠어요 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