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3월 20일 목요일

또 쇼를 하라는 건가??? 다음의 검색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쇼를 하라 쇼! 라는 카피가 아직도 머리를 헤집고 다니는 요즘

다음에서 검색 쇼라는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최근 다음에서 검색을 강화하고 있는데 그 일환으로 시작된 서비스 같습니다.

 

우선 하나하나 차근 차근 보도록 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아하니 일반 검색어에 @ 를 붙이고 검색하면

나오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사용자가 만들어 놓은

템플릿이 나오게 되는데요...

 

지금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나 자신을 홍보하라는 게 쓰라고 하지만

아마 기업의 마케팅 툴로도 많이 이용 될 듯싶습니다.

 

 

뭐 어쨌건 간에 마케팅 하시는 분들은 일이 늘었군요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에서 '검색쇼'를 검색했을때

 

그러면 한번 신청해보도록 해요~

 

검색쇼를 신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쇼 신청 화면

 


템플릿을 선택하라는데 우선 이 템플릿들이

종류도 적고 자유도가 좀 떨어집니다.

 

아마 인기가 좀 많아지면 템플릿도 늘어날 듯..

 

아무튼 그래서 템플릿을 정하고 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어와 기간을 신청하는 화면

 

 

검색어와 기간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이 기간이란 게 좀 웃긴 게

 

이런 거 하면 대부분 1년 정도를 한 다음에 삭제하면 삭제하지

짧은 기간을 굳이 선택하진 않을 듯싶어요

 

다다익선이라는 말이 생각납니다 ㅋㅋ

 

 

제 생각에 아마 이 기간 기능을 해 놓은 건

나중에 유료로 전환할 거다 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 같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용을 넣습니다!

 

 

그렇게 신청하면 이제 내용을 입력합니다.

 

아까 템플릿에 맞추어 등록하는데

 

 

동영상은 100Mb까지

이미지는
통 이미지 템플릿은 한 큐에 10Mb, 그리고 일반 이미지는 5Mb까지 되는 군요

 

나름 넉넉한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텍스트 작성도 그리 불편하진 않은 듯

 

 

이렇게 등록하고 나면

 

5분 뒤에 등록이 된다는 메시지와 함께 메인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아마 나중에 이것도 하나의 검색어 전쟁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만약 뜬다면요)

사실 @ 만 붙은 거지 일반 검색과 다를 바가 없으니까요

 

언젠간 유료로 전환할 듯싶지만

유료로 전환되면 최악이 될 것 같고

무료인 지금으로선 나름대로 괜찮은 서비스 인이듯 싶습니다.

 

 

한번 검색결과를 직접 보실까요??

검색 결과 보러 가기

 

 

여하튼 다음에서 이리저리 노력을 하는 것 같습니다.

유저를 위한 서비스도 나름 신경 쓰고 있고

 

하지만 몇 개월 전까지만 해도 UCC 검색 = 다음 이런 식으로

TV팟같은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포지셔닝을 엔터테인먼트 검색 쪽으로 잡다가

이젠 다시 카페 검색 같은 순수 검색이라...

 

 

 

좀 변화가 잦은 것 같습니다.

 

다음의 행보는 과연~ 어떻게 될까용 ㅋㅋ

검색 결과 보러 가기







정정하겠습니다.
검색쇼는 11월에 나왔네요 ㅋㅋㅋ

저만 모르고 있었네 -_-

에이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1개:

  1. ㅎㅎ 제 블로그는 거의 찾아오는 이가 없어서 트랙백도 없었는데..

    처음 트랙백을 걸어주셨네요. ^^



    검색쇼.. 나온지 꽤 되었죠. ㅎㅎ 사람들이 잘 쓰지 않는 것이 이상할 정도로 잘 안씁니다.

    아무래도 네이버를 많이 써서 다음에 그런게 있는 줄 잘 모르는 듯 싶습니다.

    답글삭제